영등포구가 청년들의 경제 이해와 자산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경제 특강 ‘청년 머니 인사이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 머니 인사이트 홍보 포스터.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청년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자산 관리 비법을 제공하기 위해 경제 분야 특강 ‘청년 머니 인사이트’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청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동산’과 ‘금융자산 관리’를 주제로 구성됐다. 실용적이고 흥미로운 강연을 위해 인기 경제 유튜버 ‘부읽남’과 ‘박곰희’가 강연자로 참여한다.
두 강사는 각각 163만 명, 9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복잡한 경제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청년층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첫 번째 특강은 11월 7일 영등포 아트스퀘어에서 열린다. 부읽남은 ‘청년들의 내 집 마련법’을 주제로 ▲부동산 시장 최신 동향 ▲청년층 유망 투자 지역 등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내 집 마련 전략을 전수한다.
이어 11월 18일 신길6동 주민센터에서는 연금 전문가 박곰희가 ‘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자산관리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의에서는 ▲자산관리 개념 및 자산 배분 전략 ▲상장지수펀드(ETF),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연금저축 등 필수계좌 활용법을 다루며, 체계적인 자산관리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영등포구 거주 또는 생활권 19세에서 39세 사이 청년으로, 회차별 100명씩 총 200명을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포스터에 안내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청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영등포 청년’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청년들이 경제를 이해하고 스스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