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가 생활 속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전시 프로젝트를 통해 구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문화환경을 조성한다.
노원구 전시4종 홍보 포스터.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24일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풍성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 곳곳의 갤러리 전시 콘텐츠를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구는 ‘일상 속 어디서나 예술을 만난다’는 취지 아래, 구청과 숲길, 여가시설 등 생활권 공간을 전시공간으로 활용해 온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전시는 서로 다른 개성과 주제를 지닌 여러 공간에서 동시에 진행돼, 구민들에게 신선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구청 1층은 ‘노원책상갤러리’로 탈바꿈했다. 한국닥종이인형예술협회 소속 작가 21인이 참여한 초대전「그때 우린 무슨 꿈을 꾸었을까」가 오는 11월 7일까지 열린다.
전통놀이·가족·일상을 주제로 한 닥종이인형 작품 48점과 공동작품 ‘농악놀이’ 1점이 전시되며, 청사 내 간이무대·책쉼터·엘리베이터 앞 등 다양한 동선에 배치돼 출근길이나 업무 중에도 감상할 수 있는 생활형 전시로 호응을 얻고 있다.
경춘선숲길갤러리에서는 노원구 창작지원사업의 차세대 유망작가 시리즈 첫 전시로 이서연 작가의 개인전「나무고사리가 비에 젖지 않는 법」이 10월 24일부터 11월 25일까지 열린다. 작가는 일상 속 사물과 풍경을 자신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하며, 자유로운 붓터치로 젊은 작가다운 감각을 표현했다.
상계예술마당에서는 10월 22일부터 11월 14일까지 2025 노원 시각예술지원사업 전시지원 부문 선정 작가 4인의 전시 「둥둥파르르힐끔」이 개최된다.
김국화×이병선, 박소현, 신동민, 정재범 작가가 참여해 ‘존재함과 사라짐’, ‘부끄러움과 말하고 싶음’ 등 인간 내면의 미묘한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문화공간 ‘정담’에서는 10월 14일부터 11월 1일까지 협력기획전 「마중물전 : From.」이 진행 중이다. 총 16명의 작가가 참여해 기쁨, 슬픔, 불안, 위로 등 다양한 감정을 작품으로 담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전시는 특별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출근길이나 산책길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노원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