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장흥면 체육회가 시민 건강 증진과 우이령 홍보를 위해 「2025년 장흥면 우이령길 행복걷기대회」를 개최한다.
2025년 장흥면 우이령길 행복걷기대회 안내 포스터.
대회는 오는 20일(토) 오전 9시 30분 장흥면 우이령 교현탐방지원센터에서 집결해 사전안내를 진행한 뒤, 오전 10시부터 교현탐방지원센터에서 유격장까지 2.3km 구간의 걷기 행사가 이어진다. 이후 오전 11시부터 11시 50분까지 대회식과 축하공연이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한다.
우이령은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교현리와 서울시 강북구 우이동을 연결하는 고개로, 북한산과 도봉산 사이를 지난다.
평탄한 길이 이어져 누구나 1시간 30분~2시간이면 탐방을 마칠 수 있으며, 인근에는 양주의 전통사찰 석굴암이 위치해 관광명소로도 손꼽힌다.
우이령길은 6.25 전쟁 당시 미군이 개설한 도로로 교통로로 사용되었고, 1968년 1.21 사태 당시 북한군의 침투 경로로 이용되어 한때 폐쇄됐다. 2009년 10월 1일부터는 사전예약제로 개방되었으며, 최근 평일에는 예약 없이도 방문 가능하다.
장흥면 체육회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주민 화합과 건강 증진은 물론, 우이령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뜻깊은 행사”라며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