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3월 4일 정식 개장한 '덕적도 자연휴양림'이 개장 7개월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3천여 명을 돌파하며,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확립했다고 27일 밝혔다.
덕적도 자연휴양림, 개장 7개월 만에 1만 3천 명 방문
덕적도 자연휴양림은 옹진군 덕적면 덕적남로 220 일원에 위치한 공립 산림휴양시설로, 총 사업비 60억 원을 투입해 2024년 10월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올해 3월 본격 개장했다. 총 면적 12만㎡ 부지에 ▲숙박시설 9실 ▲야영데크 6면 ▲카페테리아 ▲방문자센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도서형 산림휴양지로 수도권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성수기(7.15.∼8.24.)와 추석 연휴 기간에는 숙박시설과 야영데크가 전 객실 예약 완료되는 등 개장 첫해임에도 높은 이용률을 기록했다. 특히, '숲나들e'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통한 빠른 예약 마감은 휴양림에 대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며, 서울·경기 등 수도권 이용객이 전체의 약 80%를 차지해 수도권 주민의 도서 자연휴양수요를 충족하는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도서 접근성이라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탁 트인 바다 조망과 쾌적한 숙박환경 등 이용 만족도가 높아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예약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덕적도 자연휴양림은 단순한 숙박시설이 넘어, 옹진군이 직접 관리·운영하는 공립 산림휴양시설로서, 예약·시설관리·청소·안전·홍보 등 모든 운영을 군에서 직접 관리하며 체계적인 행정 운영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지역 주민의 인력 운영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상생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청소·위생·시설 안전 등을 위한 일일·월간 점검체계 상시화를 통해 도서 지역의 제한된 여건 속에서도 안정적인 시설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휴양림 개장 인근 밧지름 해변, 서포리 해수욕장, 비조봉 등 인근 주요 관광지 방문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 상권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가 나타나고 있어 지역경제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는 효과도 보이고 있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덕적도 자연휴양림은 접근성이 제한된 도서 지역에서도 체계적인 행정과 주민 참여가 결합되면 충분히 성공적 할 수 있다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섬의 자연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지속 가능한 관광 기반을 확충해 옹진군 전역의 균형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