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1조 1,962억 원, 영업이익 6,797억 원의 경영실적을 거뒀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8.9% 증가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LG화학
LG화학은 31일 실적 발표를 통해 “석유화학 부문의 흑자 전환, 생명과학 라이선스아웃 선급금 수취, LG에너지솔루션의 실적 개선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의 성장과 전 밸류체인에 걸친 비용 절감 활동이 수익 개선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차동석 LG화학 최고재무책임자(CFO) 사장은 “3분기는 전 사업부의 체질 개선이 본격화된 시기”라며 “글로벌 수요 부진 속에서도 고부가·고수익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가속화하고, 미래 신사업 발굴과 운영 효율화를 통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석유화학부문은 매출 4조 4,609억 원, 영업이익 291억 원을 기록했다. 미국 관세 영향과 전방산업 수요 둔화로 매출이 감소했으나, 원료가 하락에 따른 스프레드 개선과 비용 절감 노력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다만 4분기에는 수요 부진과 대산공장 정기보수에 따른 기회손실이 예상된다.
첨단소재부문은 매출 8,382억 원, 영업이익 73억 원을 기록했다. 미국 전기차 구매 보조금 종료로 전지재료 출하가 줄었으나, 전자소재와 엔지니어링소재의 고부가 제품 매출이 견조하게 유지됐다. 4분기는 전지재료 고객사의 연말 재고 조정과 전자소재 비수기 영향으로 매출 감소가 전망된다.
생명과학부문은 매출 3,746억 원, 영업이익 1,006억 원을 달성했다. 희귀 비만치료제 라이선스아웃 잔여 계약금 수취로 실적이 개선됐지만, 4분기에는 일회성 수익의 기저효과와 연구개발(R&D) 비용 증가로 수익성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주요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은 매출 5조 6,998억 원, 영업이익 6,013억 원을 기록했다. 미국 전기차 구매 보조금 종료 등 수요 약세가 이어졌지만, 북미 ESS(에너지저장장치) 및 소형전지 신제품 출하 확대와 비용 절감으로 손익이 개선됐다. 4분기에는 북미 전기차 수요 둔화와 유럽 내 가격 경쟁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나, 신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수주 확보와 북미 시장 대응에 주력할 방침이다.
자회사 팜한농은 매출 1,015억 원, 영업손실 200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고객의 재고 조정으로 매출이 감소했으나, 4분기에는 국내외 작물보호제 판매 확대로 매출 및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