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남권역 청소년종합지원센터(주관: 시립광진청소년센터)가 11월 25일 13시부터 18시까지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일대에서 청소년들이 모여 지역사회 문제를 직접 논의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청소년 정책 나눔장’을 개최한다.
서울시 동남권역 청소년종합지원센터 업무협약식
‘청소년 정책 나눔장’은 개별 기관 중심의 청소년 참여기구 할동을 넘어 권역형 청소년 참여기구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기획된 연합사업이다.
서울시 동남권역 청소년종합지원센터는 강남구, 강동구, 광진구, 서초구, 성동구, 송파구 총 6개 자치구 소재 청소년 유관기관 네트워크 연합체다.
먼저 13시부터 15시까지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야외 선큰가든에서는 권역 내 청소년 참여기구가 모여 자신들의 활동을 홍보하고, 지역 내 청소년 및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의견 수렴 및 체험 부스 활동을 진행한다.
15시부터 18시까지는 1층 전용공간·지하 소극장·3층 투영실에서 권역 내 청소년 참여기구 총 12개 팀이 참가하는 정책 해커톤이 진행되며, 지역사회 내 문제를 분석하고 정책 대안을 설계해 공유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한 청소년은 ‘청소년 정책 나눔장’ 사업을 통해 타 청소년 참여기구 소속 청소년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지역 변화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광진청소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