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가 청소년들의 음악적 성장과 정서 함양을 위해 해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2024 제10회 해피오케스타라 정기연주회 모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11월 27일 오후 7시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홀에서 ‘제11회 해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연다고 밝혔다.
해피오케스트라는 구립 마천청소년센터가 2014년 창단한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로, 현재 바이올린, 첼로, 트럼펫 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초등학생 4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The New Best ONE’을 주제로 청소년 단원들의 그간 성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는다.
송파구립청소년교향악단 박정덕 지휘자의 지도 아래 단원들은 총 9곡을 선보이며, 전통 클래식에서 집시 음악과 인기 애니메이션 OST까지 다양한 곡으로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연주회 곡목에는 <Hungarian Dance>, <A.P.T.>, <토토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등이 포함되며, 청소년 단원들의 생동감 넘치는 연주를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단체 관람을 희망하는 기관은 마천청소년센터 청소년성장팀(☎02-443-0100)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청소년들의 노력이 아름다운 선율로 꽃피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