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가 겨울방학 기간 청소년을 위한 융합인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등포구 융합인재교육센터 모집 홍보 포스터.11일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내년 1월부터 2월 초까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융합인재 교육센터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흥미 분야와 변화하는 교육 흐름을 반영해 총 9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체험과 놀이 중심의 교육 방식을 바탕으로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기획됐다. 특히 한국 문화를 소재로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활동이 마련돼, 우리나라 명소를 직접 소프트웨어로 구현하거나 전통문화 속 상상 동물을 코딩으로 표현하는 등 인문학과 과학기술이 융합된 학습을 경험할 수 있다.
초등 과정은 ▲디지털 첫걸음 ▲코딩 첫걸음 ▲게임코딩 ▲인공지능(AI) 로봇 ▲로보테크 ▲초등 파이선 ▲목공메이커 등으로 구성됐다.
예비 초등학생인 2019년생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수준별 강의가 제공되며, 내년 1월 12일부터 2월 6일까지 요일별로 운영된다. 다양한 체험 중심 수업을 통해 디지털 기초 역량부터 창작 활동까지 폭넓은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등 과정은 ▲케이(K)-컬처·나만의 콘텐츠 제작 ▲파이선으로 웹애플리케이션 만들기 강좌로 구성됐다. 청소년들이 콘텐츠 기획과 제작 능력을 키우고 디지털 분야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 수업으로 운영되며, 내년 1월 12일부터 23일까지 과정별 5일간 진행된다.
모든 강의는 이화여대 이화창의교육센터 소속 전문 강사가 맡아 교육의 전문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영등포구 누리집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올해 진행된 융합인재 교육에는 총 52개 과정에 2천405명이 참여해 높은 참여율을 기록한 바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흥미롭게 체험하며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알찬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융합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