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G Rapture GT-BE19000AI’ 유무선 공유기
에이수스 코리아(오픈플랫폼 비즈니스그룹 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는 차세대 무선 규격인 WiFi 7과 강력한 AI 기능을 결합한 플래그십 게이밍 유무선 공유기 ‘ROG Rapture GT-BE19000AI’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상적인 화이트 컬러 바디에 Aura RGB를 지원하는 ROG 로고가 전면에 적용된 ROG Rapture GT-BE19000AI는 강렬한 외형에 초고속 WiFi 7(802.11be) 기술을 기반으로 한 6GHz 대역의 320MHz 초광대역 채널과 4096-QAM 변조 기술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2.4GHz, 5GHz, 6GHz의 트라이 밴드(Tri-band) 구성으로 최대 1만9000Mbps에 달하는 압도적인 무선 속도를 제공해 4K/8K 스트리밍, 클라우드 게이밍, VR/AR 등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요구되는 환경에서도 지연 없는 최상의 성능을 보장한다.
단순한 속도 향상을 넘어 AI 기반의 지능형 네트워킹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차세대 브로드컴(Broadcom) 쿼드 코어 2.6GHz 프로세서와 세계 최초로 내장된 AI 프로세서(NPU)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최적화한다.
무선 채널에 대한 간섭을 감지해 최적화하고 지능적으로 전환하며, 24시간 기록을 통해 사용자에게 신뢰성을 제공한다. 연결된 IoT 장치에 대해서는 불필요한 동작을 분석해 전력 소모를 줄이고, AI 게임 부스트(AI Game Boost) 기능은 게임 관련 패킷을 우선적으로 처리해 게임 서버와의 응답 속도를 극대화한다. 또한 WAN 탐지 기능은 10G WAN/LAN 포트와 2.5G WAN/LAN 포트의 연결 상태를 자동으로 분석해 가장 효율적인 네트워크 구성을 구축한다.
유선 연결 환경에서는 WAN/LAN을 지원하는 1개의 10Gbps와 1개의 2.5Gbps 속도를 가진 포트를 가지고 있어 외부 인터넷 환경에 맞춰 최적의 연결을 선택적으로 할 수 있다. 내부 네트워크 구성 측면에서도 1개의 10Gbps LAN 포트, 3개의 2.5Gbps LAN 포트, 1개의 1Gbps LAN 포트를 갖춰 초고속의 데이터 전송 환경을 내/외부적으로 폭넓게 구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간이 NAS를 포함해 NAS, 네트워크 프린터 구축, 엑서스 포인트를 지원하는 USB 3.2 Gen1 포트 1개와 USB 2.0 포트 1개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환경에 대응한다.
Guest Network Pro 기능으로 최대 5개의 독립된 SSID를 생성해 IoT 기기, 자녀 보호, VPN 전용 네트워크 등을 간편하게 분리 및 관리할 수 있으며, AiMesh 기술로 이전 에이수스 공유기와의 동기화로 공간 전체를 커버하는 통합 메시 네트워크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강력한 보안 기능인 AiProtection Pro는 평생 무료로 제공돼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홈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ROG Rapture GT-BE19000AI는 8개의 고성능 외장 안테나와 더욱 두꺼워진 알루미늄 플레이트, 나노 카본 코팅이 적용된 쿨링 시스템을 통해 고부하 환경에도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한다.
ROG Rapture GT-BE19000AI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ASU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버뉴스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연남동 골목길, 야간 경관조명으로 환하게 변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연남동 동교로51길 일대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어둡고 위험했던 골목길을 밝고 안전한 보행공간으로 조성했다. 연남동은 구민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까지 많이 찾는 명소이자 상권이지만, 일부 골목길은 어둡고 위험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마포구는 지난해 ‘연남 끼리끼리길’ 조성을 통해 걷기 좋은 보행환경을 마련한 데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