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가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주요 정책 추진 현황을 공유했다.
중랑구, 2026년 신년인사회 개최 ‘40만 구민과 함께 만든 성과, 더 큰 미래로 잇는다’.
서울 중랑구는 지난 9일 오후 중랑문화체육관에서 구민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류경기 구청장과 지역 주요 인사, 주민이 함께했다. 자리에서는 지난 8년여간 추진된 정책과 향후 구정 운영 방향이 제시됐다.
행사에서는 면목선 경전철과 GTX-B 노선 추진 현황이 소개됐다. 주택개발사업의 경우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다수 사업이 선정된 현황이 공유됐다. 민선8기 기간 동안 공약이행평가 5년 연속 최고 등급,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최우수, 자연재해 안전도 평가 5년 연속 최고 등급, 한국 ESG 대상(지방자치단체 부문) 수상 등의 외부 평가 결과도 제시됐다.
류경기 구청장은 2026년에 총 1조 1,648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예산은 교육, 문화, 도시개발, 복지 전반에 배분될 예정이다.
교육 분야에서는 서울권 4년제 대학 진학률이 2018년 대비 증가해 44%를 기록한 수치가 제시됐다. 지난해 12월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가 개관됐다. 이에 따라 교육지원센터 2개소 운영 체계가 구축됐다.
도시개발 분야에서는 1.6㎢ 규모의 주택개발사업을 통해 4만 호 공급이 추진 중인 현황이 공유됐다. SH공사 본사의 신내동 이전과 상봉터미널 부지 복합문화시설 건립 계획도 안내됐다. 해당 사업의 준공 목표 시점은 2029년으로 제시됐다.
복지·문화 분야에서는 중랑 동행 사랑넷 참여자가 1만 5천여 명을 넘은 현황이 소개됐다. 아동친화도시와 여성친화도시 인증 현황도 함께 언급됐다. 망우역사문화공원 내 망우문화마당 조성과 보행환경 개선 내용이 제시됐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책임 있는 행정을 실천하며, 경제·도시개발과 복지 전반에서 균형 있는 구정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네버뉴스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연남동 골목길, 야간 경관조명으로 환하게 변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연남동 동교로51길 일대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어둡고 위험했던 골목길을 밝고 안전한 보행공간으로 조성했다. 연남동은 구민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까지 많이 찾는 명소이자 상권이지만, 일부 골목길은 어둡고 위험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마포구는 지난해 ‘연남 끼리끼리길’ 조성을 통해 걷기 좋은 보행환경을 마련한 데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