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중학생 10명이 말레이시아 프탈링자야시에서 열린 국제 청소년 리더십 캠프에 참가해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경험을 했다.
성북구 청소년, 말레이시아 프탈링자야시 국제 청소년 리더십캠프 참가.
이번 캠프는 지난 9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됐으며, 인도네시아·중국·일본 등 다양한 국가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도시 계획,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문화 교류 등 국제사회 주요 의제를 학습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북구 학생들은 재활용품을 활용한 ‘나의 도시(My Home City)’ 모델 제작, 성북구를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 발표, UN 아동권리협약 및 기후행동 실천방안 제안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웠다.
또한 ‘문화의 밤(Culture Night)’ 행사에서 K-팝 공연을 선보여 각국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도시농업 체험과 PJ 에코 플라자 방문 등 현지 프로그램을 통해 프탈링자야시 주민들과의 우정과 교류를 깊이 다졌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캠프는 성북구 청소년들이 세계 각국의 친구들과 함께 배우고 소통하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세대가 세계 무대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캠프에 참가한 고민정(장위중학교 3학년) 학생은 “외국 청소년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이 큰 자산이 되었다”며 “특히 언어를 넘어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친구들을 사귈 수 있어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북구는 이번 국제 청소년 리더십 캠프를 계기로 프탈링자야시와의 우호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향후 지속적인 청소년 교류와 상호 벤치마킹을 통해 국제적 협력의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