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네버뉴스 기자

등록 2026-01-28 14:48

부평구는 다음 달부터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인천 부평구,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이 사업은 구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 차원에서 석면이 함유된 슬레이트 처리를 지원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지원은 총 사업비 1천596만 원 범위 안에서 이뤄진다. 예정 사업 물량은 주택 3동, 비주택 1동이다. 1동당 실제 지원 비용은 지원 유형, 주택 종류, 총 신청 물량에 따라 달라진다. 비주택 건축물은 슬레이트 철거 면적 200㎡ 이하에 한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무허가 건축물이라 하더라도 소유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갖춰 완전히 철거할 경우에는 지원이 가능하다.


공사업자는 구가 일괄 선정한다. 신청자가 임의로 공사업자를 선정해 처리한 뒤 사후 보조금을 청구할 수 없다. 지원 한도를 초과하는 비용은 신청자가 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부평구 환경보전과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할 수 있다.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은 조기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 누리집(https://www.icbp.go.kr/main/) 공고에서 확인하거나 환경보전과 대기환경팀(032-509-1283)에 문의하면 된다.


네버뉴스

네버뉴스

기자

헤드라인 뉴스

© 세상에 없던 뉴스 - 네버뉴스 All rights reserved.

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