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결혼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검소하고 실속 있는 결혼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행보에 나섰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5일(목) 남산 한남 웨딩가든에서 열린 '더 아름다운 결혼식 칸타빌레' 토크콘서트에서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시는 지난 25일 남산한남웨딩가든에서 예비부부와 웨딩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토크콘서트 ‘더 아름다운 결혼식 칸타빌레’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결혼 비용 부담 완화와 진정성 있는 결혼문화를 주제로 결혼정보업계, 경제 전문가 등이 현실적인 조언을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결혼정보회사 <듀오> 박수경 대표, 결혼준비 앱 <호닌> 김도희 대표,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의 전석재(슈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만남’, ‘결혼준비’, ‘결혼비용’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공유했다.
두 자녀를 결혼시킨 오세훈 서울시장도 혼주 대표로 나서 서울시의 공공예식장 정책 취지를 직접 설명했다.
토크콘서트가 열린 남산한남웨딩가든은 서울시가 지난 7월 공공예식장으로 새롭게 개방한 장소로, 도심 접근성과 남산 자연경관을 모두 갖춘 공간이다. 오는 9월 27일 첫 결혼식을 앞두고 이미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 6월 ‘더 아름다운 결혼식’ 확대방안을 발표하고 공공예식장을 25곳에서 61곳으로 확대했다. 올해 7월 이후 개장한 예식장에는 204건의 예약이 접수됐으며, 전체 공공예식장 이용 커플 수는 2023년 29쌍에서 2025년 현재 113쌍으로 늘어나는 등 실속 있는 결혼문화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행사에 앞서 열린 ‘미니 결혼박람회’에서는 ‘더 아름다운 결혼식’ 협력업체 및 결혼정보회사들이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참가자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서울시는 실속 있는 결혼문화 확산을 위한 ‘10만 동참 챌린지’도 전개 중이다. 오세훈 시장이 1호 챌린저로 나서 대형 청첩장 점등 퍼포먼스를 펼치며 챌린지 시작을 알렸다.
시민들은 ‘실속 있는 결혼문화’에 대한 생각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SNS에 공유하거나 특별 미션을 수행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일부는 매주 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오세훈 시장은 “수천만 원이 드는 결혼 비용 때문에 설렘보다 걱정이 앞서는 현실 속에서, 결혼은 두 사람의 진심이 빛나는 출발이 돼야 한다”며 “서울시는 결혼문화 인식을 바꾸고 청년들이 용기 있게 결혼을 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