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가 추석 연휴 동안 주민과 귀성객 주차 불편 해소를 위해 29곳 공영주차장을 6일간 무료로 개방한다.
아현시장 노상 공영주차장.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의 주차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개방 기간은 10월 4일부터 10월 9일까지 총 6일이며, 연휴 동안 주차요금이 전면 면제된다.
무료 개방 공영주차장은 마포월드컵·아현시장공영주차장을 비롯해 망원시장, 월드컵시장, 양화진, 염리공영주차장 등 지역 내 29곳으로, 총 2,579면 규모다.
연휴 기간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레드로드와 합정 하늘길 일대의 동교동, 합정, 당인, 연남 노상주차장도 무료 개방 대상에 포함됐다.
다만, 거주자우선주차장과 소규모 면적 주차장이 있는 대흥 공영주차장은 무료 개방에서 제외됐다. 이와 별도로 마포구청 주차장도 같은 기간 무료로 개방해 구민 편의를 강화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추석 연휴 기간 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주차장을 무료 개방하게 됐다”며 “지역 주민과 귀성객 모두 가족들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마포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