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형 외국인주민 SNS 기자단'이 최근 열린 제25회 소래포구축제에서 다국적 홍보 활동과 실시간 현장 취재 등 활약을 펼치며, 축제 성공에 기여했다.
'남동형 외국인주민 SNS 기자단' 소래포구축제서 활약
1일 남동구에 따르면 올해 초 구성된 '남동형 외국인주민 SNS 기자단'은 구정 소식 전파부터 지역 기업과 우수제품 홍보, 명소 취재 활동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는 남동구 대표축제인 소래포구축제를 널리 알리기 위해 다국어 카드뉴스 제작, 다국어 홍보영상 게시 등을 통해 축제 전부터 홍보 활동을 벌여왔다.
특히, 축제가 열리는 사흘간 필리핀, 중국, 대만, 베트남, 일본의 다국적 출신 기자 10명이 직접 축제 현장을 찾아 다양한 취재 활동을 펼쳤다.
기자단은 현장에서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통역 지원과 취재를 병행하며, 매일 언어권별 담당 기자를 지정해 기자단 개인 SNS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실시간으로 축제의 생동감을 전한 생중계 영상에는 소래역사 특별 전시, 다양한 예술공연, 세대별 체험존, 지역 상생 마켓 등 풍부한 즐길 거리가 담겼다.
라이브 방송은 총 4천 회 이상의 조회 수를 돌파하며 남동형 외국인주민 SNS 기자단의 온라인 홍보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특히, 기자단은 외국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환승투어' 프로그램에서도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일본어 등 다국어 통역을 지원해 외국인 방문객이 축제를 불편함 없이 즐기도록 돕는 등 소래포구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현장 홍보에 참여한 주이정(대만 출신) 기자는 "남동형 외국인주민 SNS 기자단 활동을 통해 내가 사는 지역에 더욱 애정을 갖게 되는 것 같다"라며 "내가 사랑하는 남동구의 축제를 많은 외국인들이 즐기는 것을 보고 기자단 활동에 더욱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외국인주민 기자단의 현장 활동은 외국인이면서도 동시에 구민의 시각에서 축제를 홍보하고, 세계로 도약하는 특별한 홍보 채널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이들에게 직접적인 구정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남동구가 글로벌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자단이 직접 취재한 콘텐츠는 남동구 공식 다국어 페이스북에 기획취재 기사로 게재되며, 라이브 방송 영상은 남동구 공식 다국어 페이스북에 게재돼 소래포구축제를 상시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